아이콘

해태뉴스미디어를 통해 바라보는 해태제과! 해태뉴스를 소개합니다.

최신순 조회순
제목
검색

Total 443

보도일 : 2018-02-09 조회수 : 280

조세호가 부를 ‘부라보바 CM송’을 정해주세요!!

조세호가 부를 ‘부라보바 CM송’을 정해주세요!!해태제과가 또하나의 부라보콘, ‘부라보바’의 CM송을 만듭니다. 온라인 공모로 소비자들이 직접 만들고, 인기 개그맨 조세호씨가 부릅니다.개사이벤트로 받은 총 1000여편의 소비자 아이디어 중, 결선에 오른 3편을 대상으로 25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진행합니다.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CM송은 조세호씨가 직접 불러 3월초 공개될 예정입니다.

보도일 : 2018-02-08 조회수 : 267

‘해태 자유시간’으로 사랑을 말하세요!

‘해태 자유시간’으로 사랑을 말하세요!썸-연애-익숙한사랑…사랑의 3단계 표현 러브메시지 담은 패키지 에디션원하는 러브메시지 구성해 연인에게 선물…자유시간으로 사랑을 말하다 “러브메시지 담은 초코바로 사랑을 표현하세요!”<span lang="EN-US" style="font-size:11.0pt;mso-bidi-font-size:12.0pt;font-family:HY견고딕,serif; mso-hansi-font-family:맑은 고딕;mso-hansi-theme-font:minor-fareast;color:windowtext; letter-spacing:-.5pt">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연인, 가족, 친구에게 마음을 전하는 ‘자유시간 스페셜 패키지 에디션’을 선보인다.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러브메시지를 담았다. 자유시간 브랜드를 활용해 ‘OO시간’, ‘자유OO’으로 메시지를 패키지에 표현하는 방식. 연인들을 위한 러브메시지 24종과 가족, 친구에게 마음을 전하는 자유메시지 42종으로 모두 66가지다.러브메시지는 사랑의 T.P.O(시간, 장소, 상황)에 맞게 세분화했다. 연인들이 느끼는 사랑의 감정이 각자의 상황에 따라 다양하다는 점에 착안한 것. ‘두근거리는 썸’ - ‘뜨거운 연애’ - ‘익숙한 사랑’으로 사랑의 3단계를 구분하고, SNS에서 각 단계별로 가장 많이 언급되는 키워드를 뽑아 러브메시지를 선정했다. ▲사랑할시간 ▲키스시간 ▲고백시간 ▲배려의시간 등 러브메시지 24종을 패키지에 담았다. 각자 본인의 사랑 단계와 상황에 따라 원하는 메시지로 구성할 수 있다.가족, 친구에게 마음을 전하는 자유메시지는 미니 자유시간 패키지에 ‘자유’와 관련된 키워드를 다채롭게 담았다. ▲자유만끽 ▲자유충전 ▲자유라이프 ▲자유투어 등 42종을 담았다. 일상에 지친 가족과 친구뿐만 아니라 스스로에게도 달콤한 응원을 보낼 수 있다.이와 함께 재미와 트랜드를 함께 담은 발렌타인데이 기획제품도 선보인다. 소확행 트랜드에 맞춰 패키지를 번쩍번쩍한 순금 골드바와 비슷하게 만든 ‘골드 자유시간’과 100만달러 화폐모양의 ‘젠느 화폐’도 준비했다. 자유시간 12개를 담은 초대형 ‘빅사이즈 자유시간’도 실속형 선물로 환영 받을 것으로 보인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소중한 사람에게 사랑을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메시지가 담긴 스페셜 에디션’이라며, “자유시간 러브메시지가 연인, 가족, 친구들에게 더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일 : 2018-01-02 조회수 : 745

'한국음악상' 대상 받은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

보도일 : 2017-12-14 조회수 : 1055

크라운-해태 'AQ모닝아카데미' 300회 특집 토크콘서트에 윤영달 회장 강사로 나서

크라운-해태 'AQ모닝아카데미' 300회특집 토크콘서트에 윤영달 회장 강사로 나서크라운-해태 사내 종합 교육 프로그램, 2004년 시작해 13년째 이어져동문수학에서 아트경영까지…고객과 예술을 중심으로 소통하는 원동력"명품(名品) 과자를 만드는 장인(匠人)이 되자”13일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이 'AQ모닝아카데미' 300회를 맞아 특별강사로 나섰다.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윤 회장은 AQ 경영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나눴다.‘AQ모닝아카데미’는 크라운-해태제과의 사내 조찬 강연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4년 12월 크라운제과와 해태제과 양사 임직원의 화합을 위해 첫 문을 연지 13년만에 300회를 돌파했다.AQ모닝아카데미는 윤영달 회장이 해태제과 인수를 앞두고 다른 기업문화를 가진 양사 임직원을 한 가족으로 묶기 위해 만들었다. 함께 공부하는 경험을 공유하면 자연히 소통과 화합을 이룰 수 있다고 판단했다. 바로 '동문수학(同門修學)’. 혼자 하기 어려운 공부를 여러 사람과 함께 하며 서로 격려하고 정진하는 과정 속에서 가족 같은 우애를 나눌 수 있다는 것.직원들은 매주 아침 함께 모여 한솥밥을 먹으며 공부하는 시간을 통해 소통의 기회를 넓혀나갔다. 결국 AQ모닝아카데미는 두 기업이 공생(共生)과 상생(相生)단계인 물리적 결합을 넘어 서로 조화를 이뤄 발전하는 화생(和生)단계로 이끄는 밑거름이 됐다. 양사가 시너지 효과를 발현시키며 국내 최고 제과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또한 크라운해태의 아트경영을 만들고 발전시키는 원동력으로도 작용했다. '직원이 예술가가 되면 과자도 예술이 된다'는 윤 회장의 신념이 기반이 됐다. 직원들의 예술가적 지수(AQ)를 높이기 위해 강의 분야도 인문학, 과학, 예술까지 다양해지며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확장했다. 경영, 마케팅 중심에서 벗어나 예술적 창의력과 영감을 이끌어 내는 문학, 동양철학, 미술, 뇌과학 등 다양한 강의가 이루어졌다.지금까지 강연에 참여한 임직원은 총 5만 4천명. 한 회당 180여 명이 참여했다. 초청된 강사도 272명에 이른다. 도종환 문화부 장관을 비롯해 서울대학교 최종태 교수,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 오길비마더 월드와이드사 셸리 라자러스 회장, 지휘자 금난새, 소설가 김훈, 산악인 엄홍길 등 수많은 경제계, 학계 및 문화계 인사들이 다녀갔다.특히, 문정희, 정호승, 김용택, 신달자, 안도현, 신경림, 김훈 등 한국문학을 대표하는 소설가, 시인들도 초청됐다. 이를 토대로 직원들은 직접 시를 창작했고 2012년 임직원 창작 시집 ‘아침을 여는 사람들’을 시작으로 그 동안 6편이 발간됐다. 이번 AQ모닝아카데미 300회를 기념해 7번째 시집 ‘문 없는 문’도 새로 출간했다.윤 영달 회장은 "AQ모닝아카데미는 우리 그룹의 생존 전략인 '아트경영'의 원동력이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예술성과 창조성을 발휘해 단순한 과자가 아닌 예술적 감성을 담아낸 과자로 고객에게 행복을 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갈 것"라고 강조했다.

보도일 : 2017-12-12 조회수 : 485

해태제과 '빠새' 해물스낵 TOP3 등극 출시 6개월 만에 1,000만 봉지 돌파

해태제과 '빠새' 해물스낵 TOP3 등극출시 6개월 만에 1,000만 봉지 돌파해물스낵 3위, 11월 자체 집계 1,300만 봉지 판매올 누적매출 120억 원 이를 듯…고객 참여 이벤트 진행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 '빠새'가 출시 6개월 만에 1,000만 봉지 판매를 돌파했다.10월 말 기준 누적매출은 88억 원(AC닐슨). 2초에 한 봉지씩 팔린 것으로 국민 5명 중 1명은 빠새를 먹은 셈이다. 자체 집계한 결과 11월까지는 1,300만 봉지를 판매했다.해태제과 관계자는 "빠새 누적판매량이 1,000만 봉지를 돌파하며 해물스낵 3위에 올랐다. 장수스낵이 즐비한 해물스낵 시장에서 단 6개월 만에 거둔 고무적인 결과"라고 밝혔다.해물스낵 시장은 70~80년대 출시된 장수제품이 대다수라 신제품이 진입하기 쉽지 않은 시장이다. 실제 최근 3년간 해물스낵 TOP3는 단 한번도 바뀐 적이 없다. 10년 넘게 순위가 유지되어 왔다는 것이 업계의 통념. 올 하반기로 봤을 때도 5위권 중 90년대 이후 나온 제품은 빠새가 유일하다.월 평균 두 자리 수 증가율을 이어오던 빠새는 신제품 효과가 사라지는 6개월 째 오히려 최대 신장률을 기록했다. 전달 대비 41% 상승한 것. 정체됐던 새우스낵 시장에 얇은 두께와 부드럽고 바삭한 식감이라는 새로운 차별점이 통했다는 평가다. 판매속도도 점차 빨라지고 있다. 한 봉지를 판매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1.4초(9월)에서 1초(10월)로 줄었다.현 추세라면 올 누적매출은 120억 원을 가뿐히 넘길 것으로 예상된다. 전체 스낵 중 상위 10%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작년에는 이 안에 든 신제품이 하나도 없었을 정도다. 올해는 빠새를 포함해 단 두 개뿐이다.해태제과는 빠새 1,000만 봉 돌파를 기념해 SNS 고객 참여 이벤트를 펼친다. 이번 이벤트는 댄스, 사진, 디자인 세 분야로 나눠서 진행된다. 자신의 SNS에 클럽음악 '빠새호(show me your BBA SAE)'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이나 빠새를 이용한 재미있는 사진 또는 빠새 일러스트를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거나 해태제과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 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1월 21일까지며 각 분야별로 우수작 5개를 선정해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